2024년 7월호

이동

무더위 속에서도 문화예술 활동은 이어집니다

  • 2024-06-25 13:52:11
  • 문유진
  • 조회수 : 19

무더위 속에서도 문화예술 활동은 이어집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문화예술 활동은 이어집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문화예술 활동은 이어집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문화예술 활동은 이어집니다
문화사절 북구 구립여성합창단
15개 구·군 합동공연에 참여
청소년오케스트라 야외연주
북구미술협회 미술축전 개막
구포2동 힐링음악회 진행

 
여름 더위가 더해가는 가운데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지고 있어 주목을 끈다. 전시회와 공연 등을 준비해온 예술인들을 위하여 응원의 박수를 보내보자.
◇북구구립여성합창단 부산시 여성연합 합창페스티벌 참가=부산시 여성연합합창단이 주최한 행사로 구립합창단의 기량 향상과 교류를 위하여 6월 1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진행하였다.
우리 구는 이날 지휘자와 단원 등 40여명이 참가하여 가곡 ‘동심초’와 ‘알렐루야’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제19회 단오맞이 한마당 축제 개최=우리 구가 후원하고 북구민속예술인연합회가 주관한 행사로 6월 15일 오후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 일원에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의 평안을 기원하는 기풍제를 시작으로 동래학춤, 토속민요, 단심줄놀이 등이 펼쳐졌다.
◇부산북구미술협회 제4회 북구 미술축전 개최=북구미술협회는 2021년부터 해마다 미술축전을 기획하여 구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제4회 전시회를 북구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6월 19일 개막해 28일까지 이어간다. 전시작품은 70여점으로 유화, 수채화, 스케치, 서예, 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송대호 북구미술협회 회장은 “지역 미술인들이 땀 흘리며 창작한 작품을 많이 관람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북구청소년오케스트라 야외 연주회 개최=낙동문화원이 운영하는 예술단으로 2006년 창단되어 정기연주회 개최와 지역 문화행사 출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청소년문화를 이끌어오고 있다.
올해 연주회는 5월 25일 화명 대천천 1호교 아래 야외무대에서 진행하였다. 연주곡은 ‘해리포터’, ‘알라딘’, ‘사운드 오브 뮤직’ 등 영화음악과 ‘시인과 농부 서곡’ 등으로 관객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구포2동 힐링음악회=구포2동 자생단체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가 5월 25일 구포어린이교통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마술공연 등이 이어졌다. 올해는 특히 주민노래자랑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문의 문화체육과 ☎309-4064